본문 바로가기
메이킹

3D프린팅 흉상 샘플 출력

by 바오랩 2016. 3. 1.
반응형

 

 

 

 

 

 

3D프린팅 흉상 샘플 출력

 

 

저저번 포스팅에서 작업한 제얼굴로 모델링한 흉상 출력기 입니다

 

앞서 포스팅에서 여러가지를 테스르해보겠다했는데 그중 하나가 큐라 플러그인 테스트였습니다

 

공개는 한참전에 하셨었는데 MAZ3D님의 카페에서 얻을수가 잇는데 이플러그인에 관해서는 나중에 리뷰해보도록하고 일단 흉상 출력관련해서 진행해 보죠

 

 

 

 

 

 

 


 

 

 

 

 

한 85%정도 출력됫을때의 모습입니다

 

문제가.... 있는거 같죠? 서포트 들이 와르르르 무너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상기 말씀드린 큐라플러그인의 힘입니다

 

서포트를 생성할때만 압출량이 70%로 조절이 되었는데 너무 야들야들하게 나오다보니 얇은 애들은 저렇게 떨여져 버렸네요

 

 

드디어 23시간만에 출력이 끝이 나고..

 

서포트 때는데는 1분도 안걸린거 같네요 후두두둑 떨어졌습니다 플러그인의 힘

 

서포트 생성때 플로우 값을 조금 올릴껄 그랬어요 처음이었으니까 만족

 

 

그래도 실제 얼굴과 맞닿은 부분의 서포트의 흉터는 좀 남아있습니다

 

 

측면모습도 만족스럽게 나왔네요

 

 

 

핸드피스를 사용하여 흉터 제거를 조금 진행한 모습 그냥 이렇게 해서는 별로 개선된점이 별로 안보이네요..

 

이후 후가공이 더욱 중요하겟죠

 

일단 만족스럽게 마무리 된것같습니다



 

 

 
반응형

'메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사르 3차 작업  (0) 2016.03.06
맞춤형 홍보용 스마트폰거치대 샘플 출력  (0) 2016.03.01
렉사르의 친구 미샤 작업기 part01  (0) 2016.02.29

댓글